공 [gong] > 타악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타악기

타악기에 관련한 정보와 게시물들을 모았습니다.

공 [gong]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관악협회 (222.♡.104.103) 작성일14-03-14 16:35 조회750회 댓글0건

본문

'공'(Gong :징)이라는 말은 자바어이고 디스켓 모양의 금속 합금으로 된 많은 형태의 악기들 중 하나이다. '공'은 세계 각지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 졌다. 중국에서는 한조 시대전부터 중국의 악기 제작자가 '공'을 만드는 기술을 완벽하게 터득했으며 중국 음악의 한 부분을 차지 해 왔다. 중국인들은 '공'을 수 세기동안 왕실과 사원에서 연주했다.
음의 높낮이가 있는 '공'과 음의 고저가 없는 '탐탐'(tam tam)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금속판으로, 치면 울려 퍼지는 방식으로 만들어 졌다. 대부분의 음악가들은 '공'과 '탐탐'을 말할 때 보통 '공'이라는 부른다. '공'과 '탐탐'의형태는 매우 다양한데 그 크기도 직경 6인치에서 80인치까지 있다. '공'은 보통 꼭지가 달려 있고 가장자리가 깊어서 기본적인 음을 압축시키고 음률을 맑게 해준다. '탐탐'은 일반적으로 납작하며 가장자리가 얉고 복잡한 여음을 낸다. '공'의 크기와 비례한다.
'공'을 연주하는 다른 방법에는 '공'의 면을 동전이나 트라이앵글 채로 긁으며연주하는 방법과 활을 가지고 가장자리를 켜는 방법, 그리고 커다란 볼 말렛으로 '공'의표면을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대전 사무실: (우)3483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142-12 (4층)

Copyright © KB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