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윈드오케스트라 > 일반인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반인부

상단내용
일반인부

제주 윈드오케스트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관악협회 작성일13-02-12 07:52 조회2,011회 댓글0건

본문

[정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악기 연주 단체.

[설립목적]
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매년 제주에서 열리는 제주국제관악제의 제주 대표 악단의 필요성과 제주국제관악제 조직위원회 상설 악단의 필요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변천]
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관악 단원과 서귀포시립관악단 단원들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관악합주팀이다.
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1999년 4월부터 활동해온 제주페스티벌밴드가 2005년 2월에 개명된 것이다. 제주페스티벌밴드가 제주윈드오케스트라로 명칭을 개명한 것은 세계를 향한 제주 관악의 보다 진취적이며 적극적인 의지를 담고자 함이다. 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제주국제관악제 조직위원회의 상설 악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사업과 업무]
정기 연주회, 기획 연주회, 초청 연주회 및 제주국제관악제 환영 음악회 등의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사항]
제주국제관악제 조직위원회는 1999년 8월에 ‘위대한 작곡가의 작품 조명’의 첫 번째 대상으로 미국의 작곡가 알프렛 리드(Alfred Reed)를 초청하여, 알프렛 리드의 지휘로 그의 대표적 작품들을 제주윈드오케스트라가 연주하였다.
2006년 3월 두 번째 대상으로 현대 관악의 젊은 거장인 작곡가 프랭크 티첼리(Frank Ticheli)를 초청하여 프랭크 티첼리의 지휘로 제주윈드오케스트라가 그의 작품을 연주하였다.

[현황]
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단장 김영호, 음악감독 이동호, 상임지휘자 양경식을 비롯해서 운영위원들과 4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의와 평가]
제주윈드오케스트라를 통해서 제주국제관악제의 운영과 홍보 및 국제도시에 걸맞는 관악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대전 사무실: (우)3483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142-12 (4층)

Copyright © KB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