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찰악대 > 경찰악대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찰악대부

경찰악대부

대한민국 경찰악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관악협회 작성일12-01-09 02:34 조회2,812회 댓글1건

본문

획일적이고 규범적인 경찰관의 정서함양은 물론, 정부 및 각 공공단체ㆍ민간단체ㆍ학교 등 각종 행사와 그밖에 시민위안연주회ㆍ학교순회연주회ㆍ어린이들을 위한 연주회를 통하여 경찰과 민간의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
 
나아가 진정한 봉사 경찰상을 정립, 대민홍보활동을 수행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순수음악보다는 주로 기능음악을 담당한다.
 
처음으로 설립된 것은, 1954년 8월 15일 경성악대(京城樂隊)의 악기를 기증받아 경찰국에 설치된 국립경찰악대였다. 이 악대는 현재 서울특별시 지방경찰청에 소속된 서울특별시 지방 경찰악대로 이어져오고 있다.
 
서울시경 경찰악대의 주요활동으로는 매년 3ㆍ1절 보신각 타종식 기념연주회와 부활절 연합예배, 석가탄신일 봉축법요회 연주회 등이 있다.
 
1985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광복50주년 기념행사에 참가하여 교민을 위한 행사를 가졌고 동시에 로스엔젤레스 초유로 시의회로부터 초청을 받아 연주회를 가졌으며, 1986년에는 삼군군악대와 함께 서울아시아경기대회의 개ㆍ폐회식 연주를 담당하였고, 1988년 서울올림픽 때에는 국기계양식의 음악을 담당하였다.
 
1996년 9월에는 동경에서 열린 세계경찰악대 콘서트에 참가하였으며, 1998년에는 제3회 세계경찰악대 콘서트를 주최하기도 하였다.
 
그 뒤 경찰악대가 더 설립되어 현재에는 서울특별시 지방 경찰악대를 비롯하여 경찰대학악대ㆍ중앙경찰학교악대ㆍ해양경찰학교악대ㆍ부산지방경찰악대ㆍ광주지방경찰악대ㆍ제주지방경찰악대 등이 있다.

댓글목록

나팔김님의 댓글

나팔김 작성일

서울경찰악대장 이하 악대원여러분  민경친선 연주회 및 각종행사 등 연간 수 많은 연주활동으로 수고가 많습니다.
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으로 국민정서함양에 더욱 힙쓰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전서울경찰악대장(1990-1998간)역임 / 현 탑윈드오케스트라 고문 / 김정남씀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대전 사무실: (우)3483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142-12 (4층)

Copyright © KBA. All rights reserved.